슈퍼 스마일 라식 후기 내돈내산 (3), 1일차 진료

일상 다반사

슈퍼 스마일 라식 후기 내돈내산 (3), 1일차 진료

반응형

수술 후 하루가 지나고, 드디어 첫 진료를 받으러 다녀왔어요. 사실 수술 당일 날에는 통증이 있어서 꽤 불편했는데,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니 통증이 거의 사라졌더라고요. 다만 살짝 뿌옇고 건조한 느낌은 여전했어요. 눈 뜨는 게 아직 완전히 편하진 않아서 핸드폰은 잠깐씩만 봤는데요, 그래도 안경 없이도 살 수 있을 정도로는 보이더라고요. 완전히 선명하진 않았지만요. 😊

아침 식사를 하고 일상생활을 하다 보니 점심쯤에는 눈 상태가 자연스러워졌어요. '이 정도면 회사도 갈 수 있겠다' 싶을 정도였답니다. 특히 어제까지만 해도 눈이 빨개서 좀 걱정됐는데, 오늘은 눈동자가 하얗게 돌아와서 한결 안심이었어요. 

 

이전 포스팅) 슈퍼 스마일 라식 수술 당일 후기 👉 https://porbital.tistory.com/27
 


👩‍⚕️ 진료 과정과 결과

진료실에 들어가자마자 시력검사를 했어요. 결과는 왼쪽 눈 1.0, 오른쪽 눈 0.8로 나왔습니다! 특히 저는 왼쪽 눈을 주로 쓰는데, 왼쪽 시력이 더 좋게 나와서 다행이었어요. 전반적으로 상태는 양호하다는 소견을 받았답니다. 그런데 진료받다가 깜짝 놀랐던 게, 제 눈동자 위 혈관이 살짝 터졌다는 거예요. 그렇지만 크게 걱정할 건 아니라서 일주일 정도 지나면 가라앉을 거라고 하시더라고요. 😮

 

👩‍⚕️ 원장님과의 Q&A

진료를 보면서 궁금했던 것들을 여쭤봤는데, 몇 가지 정보를 공유할게요!

1. 시력이 점점 좋아지나요?   
   시력이 오른쪽 0.8로 조금 아쉬웠거든요. 근데 원장님께서 앞으로 3개월 동안 점점 좋아질 거라고 하셨어요! 꾸준한 관찰과 관리가 필요하겠지만, 시간이 지나면 더 뚜렷하게 보일 거라는 말을 들으니 안심이 됐어요.

2. 10년 주기로 재수술을 해야 하나요?
   저는 수술 전에 '10년마다 재수술을 해야 한다'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이 부분을 여쭤봤어요. 그런데 원장님께서는 그럴 필요가 없다고 하시더라고요. 마치 안경을 새로 맞춘 것처럼 평생 그대로 유지될 수도 있고, 더 나빠질 수도 있다고 해요. 그러니까 제 시력이 어떻게 될지는 제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달린 거겠죠? 🤓

3. 수술 후 써클렌즈 사용은 가능할까요?
   제가 평소에 원데이 써클렌즈를 자주 끼거든요. 그래서 이걸 물어봤는데, 원장님께서 "3개월간은 절대 안 된다"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셨어요. 사실 써클 렌즈 자체가 좋지 않다면서, 절대 착용하지 말라고 강조하시더라고요. 😅 안과의사한테 써클 렌즈 껴도 되냐고 물어보면 어떤 상황이든 다 안된다고 한다면서ㅎㅎㅎ

4. 약간 뿌옇게 보이는데 괜찮아질까요?
   지금은 아직 수술 직후라서 살짝 뿌옇게 보이는데, 원장님께서는 "1주일만 참으라"고 하셨어요. 일주일 후면 더 또렷하게 보이기 시작할 거라고 하시니 조금만 더 기다려보려고요!

🕒 진료 끝! 

참고로, 대기 시간이 거의 없어서 15분 만에 진료를 다 보고 나왔어요주차도 30분은 무료라 괜찮았답니다. 이 정도면 정말 신속하고 편하게 진료를 받은 것 같아요. 수납금도 없었답니다.



지금까지 수술 후 첫 진료 경험을 공유해 봤어요. 확실히 시간과 함께 시력도 더 좋아질 거라는 기대감이 생기네요. 앞으로도 눈 건강을 잘 챙기면서 회복 과정을 꾸준히 기록해보면서 다음 포스팅은 일주일차 진료 때 다시 써볼게요! 혹시 비슷한 수술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고민 중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! 😊 감사합니다!

 

다음 포스팅) 수술 후 일주일차 진료, 산동검사와 시력 변동 👉 https://porbital.tistory.com/35

320x100